2016년 파인애플식초의 열기가 후끈하다. 2015년 식초 열기가 파인애플식초열기로 이어져 이제 파인애플 식초가 체중감량과 건강유지를 위해 국민식초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분위기다.

파인애플식초가 맛도 좋으면서 다양한 효능을 가지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식초가 가지는 효과에 기인한 탓이 크다.

식초 효능 관련해서는 이미 노벨 생리의학상에서 3번이나 식초 효능에 대해 검증되었을 정도로 탁월한데, 인체 생리 기능 활성화, 소화 흡수 활성화, 피로 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진 것으로 의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여기에 파인애플이 가진 브로멜린 효소가 더해져 체중감량의 효능이 증폭되기 때문이다.

다만, 전문가들은 최근 파인애플식초 관련 열기에 대해 다소 우려를 표명하면서, 파인애플식초를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효소가 살아있는 제품을 골라야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시중 발효식초라고 표현하는 식초들을 베이스로 하여 담가진 파인애플식초들은 99% 알코올 농축액에 초산균을 넣어 기계로 속성 발효시킨 양조식초로 식초의 효능을 일으키는데 가장 중요한 효소와 미세 성분들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한다.

이에 자연지애는 6년간 자연발효 시켜 풍부한 효소와 미세 성분이 풍부한 6년 발효 파인애플식초를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식초의 효능과 자연효소에 대해 수준 높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 놀랐다. 현재 출시 이후 3차례 연속 완판 되어 물량 공급에 애로가 있을 정도다”며, “파인애플식초 먹는법에 대해 소비자들의 수준향상에 놀라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자연지애 쇼핑몰에서는 3차 완판 감사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