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고혈압 환자수는 약 900만명 대략적으로 인구의 5분의 1이 차지하면서 대표적인 질병이 됐다. 하지만 고혈압이 있다고 했을 시 흔한 질병이라고 생각해 시시하고 방관하다가 심각성을 겪는 경우가 많다.

고혈압은 혈압의 수축과 이완이 비 정상적(최고혈압 140/최저혈압 9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원인은 혈관 내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정상적인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는 말한다.

최근에 고혈압 환자의 대부분이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알코올, 인스턴트 식품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고혈압을 방치하게 되면 뇌졸중, 심근경색, 신부전 등으로 이어질 가망성이 크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 고혈압에 나쁜 음식 피하기, 적절한 운동으로 정상적인 혈압을 되찾을 수 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혈관 내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는 레드비트가 대표적이다. 레드비트와 같이 고혈압에 효능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며 매일 30분씩 유산소 운동과 알코올, 인스턴트를 피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다.

최근에는 이 식품을 착즙한 레드비트즙은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고, 꾸준한 섭취를 통해 당뇨, 지방간, 다이어트, 변비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