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일이 미정이었던 아이폰7의 출시일이 10월 21일로 드디어 확정이 되었다. 이에 SKT, KT, LG U+ 통신사들은 출시 일주일 전인 14일부터 정식 사전예약 서비스에 들어간다.

애플사의 아이폰7은 삼성의 갤럭시노트7의 사전예약과는 달리 통신사에 혜택이 더 있는 것보다 빠르게 원하는 색상을 받을 수 있는 순번(차수)의 개념이 크기 때문에 아이폰7을 하루빨리 만져 보고 싶은 유저는 발 빠른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아직 통신사 정식예약이 진행되기 전 일부 유통점에서 자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혜택 외에 개통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 많은 유저들이 자체 사은품 이벤트에 몰리고 있다.

실재로 휴대폰 커뮤니티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올댓폰’에서는 기스에 약한 아이폰7을 보호하기 위하여 아이폰7 케이스 및 필름은 기본이며 20종의 추가 사은품 및 5만원 상당의 상품권 혜택 그리고 에어팟까지 지급을 약속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폰7의 국내출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고가 스마트폰의 기존 행보상 공시지원금 할인 보다 선택약정할인이 보다 유리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시지원금 할인은 개통 시 기기의 할부금을 할인해주는 방식이며 요금제에 따라 다르지만 기존에는 최대 15만원 정도의 할인을 해준 것에 비하여 사용한 요금에 최대 20%를 할인하여 5만원대 요금제만 하용 하더라도 24개월 동안 25만원 가량의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생소한 내용은 관심이 크지 않은 유저의 입장에서는 생소할 수 있어 한눈에 요금제 비교 및 혜택 비교가 확실하며, 신뢰가 있는 커뮤니티나 유통점에서 사전예약하는 것이 보다 좋은 가격 조건에 아이폰7을 구매하는 방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