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백남기 농민편이 방송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늘 22일 SBS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얼마전 작고한 백남기 씨와 시위 진압용 물대포의 위력에 대해 다룬다.

이날 방송예고편이 공개되자 온라인서는 백남기 씨 사망의 진실이 파헤쳐 지기를 기대하는 반응이다.

특히 최근 잦은 결방으로 인한 팬들의 불만이 극에 달아있는 가운데 오늘 방송 시청률에도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ID 'jva****'는 "그것이 알고 싶다를 꼭 봐야겠다. 그알 방송 때문에 백남기님 사망 사건 해결에 물꼬가 열리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국회의원 표창원은 2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백남기 농민 사망 사건의 진실'을 방영합니다. 어렵게 방송하는 만큼 많은 시청 바랍니다. 안전행정위원회 표창원 의원도 함께 합니다."라며 백남기 농민 방송예고를 알렸다.

ID 'zkl****'도 "이사건의 대해 제대로 알고싶었는데 드뎌 해주네요"

그밖에 "반드시 본방사수 합니다~걱정마세요~그알 화이팅!!!", "문화예술 내 성폭력 제보받는구나. 트위터 파급력이 이 정도였다니 놀랄 일이다" 등의 반응들이 이어졌다.

또 ID 'pak****'는 "지나친 음모론도 경계해야한다.. 제작진도 외압이 아니라고 소명했다.. 다만 앞으로도 도전적인 소재 탐구 멈추지 마시길.."라고 댓글을 남겼다.

한편, 지난 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1048회에선 천주교 대구 희망원이 전두환 군사독재정권의 비호 아래 최근까지 갖가지 인권 유린을 자행하고 있음을 고발하는 내용이 전개됐다.

/온라인뉴스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