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상복합 오피스텔 ‘송도 지웰 푸르지오시티’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부동산 업계는 이 주상복합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송도지역의 개발사업으로부터 파생되는 유동인구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신규 오피스텔인 송도 지웰 푸르지오 시티가 흡수, 대표적인 배후 주거단지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37층의 2개동 규모로, 중소형의 전용면적 25㎡ 374실, 69㎡ 33실, 75㎡ 99실 총 506실로 구성됐다.

인천 송도는 정부 주도로 조성된 경제자유구역 국제도시로, 총 3단계로 계획된 개발사업 중 2014년 이미 2단계를 완료했다.

2020년 완료 예정된 3단계 사업이 모두 마무리 되면 교통망 확충, 바이오산업단지 개발,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 등 대규모 중심 생활권이 형성돼 지역의 미래가치도 더욱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실제로 활발한 개발을 통해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개장을 시작으로 롯데복합쇼핑몰(2018년), 신세계복합몰(2020년), 그 외 코스트코, 이랜드몰 등의 대형 쇼핑시설 개점이 잇따라 예정되면서 유동인구 유입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2019년에는 4개의 전문병원과 1개의 종합병원 등으로 이뤄진 전문병원 복합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라 지역의 거점 의료타운으로서의 역할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송도 지웰 푸르지오 시티는 교통면에서도 우수한 인프라를 갖췄다. 올 7월에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의 일부 개통으로 서울 진입 교통편이 편리해졌다. 2018년 우면동 선암 IC~수서 IC의 2단계 구간까지 모두 개통될 경우 강남권까지 40분대로 도달, 송도의 서울생활권 합류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2021년 개통이 예정된 인천발 KTX와 2023년 예정인 송도-청량리 광역급행열차(GTX) 개통 등이 실시되면 서울은 물론 수도권 등 인근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 역시 빠르고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단지가 인천대입구역 역세권에 위치해 광역교통망 외 대중교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천대교를 통하면 인천공항까지 30분대로 도달하는 등 편리한 교통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변에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다수의 초중고교와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 인천대학교 등의 교육시설이 자리해있는 등 교육환경도 매우 우수하다.

또 단지 내부에는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오픈형 광장을 비롯,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키즈플레이파크’ 등 주민시설을 마련했으며, 단지를 가로지르는 보행로를 북측에 위치한 롯데몰까지 연결함으로써 동선과 상권의 흐름을 잇는 혁신적인 설계까지 선보였다.

㈜신영(회장 정춘보)과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창민)이 공급하는 신규 오피스텔 ‘송도 지웰 푸르지오 시티’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19년 11월 이뤄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