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0

네티즌수사대 자로, 세월호 진실 영상 인터뷰 "공개시간 비밀로 하겠다"

주홍철 jhc@ggilbo.com

기사승인 2016.12.24  13:52:46

default_news_ad1

 

   
네티즌 수사대 자로 세월X(SEWOLX) 티저영상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세월호 진실 다큐 영상 공개를 하루 앞둔 가운데, 자로의 23일 방송 인터뷰 내용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자로는 23일 SBS 박진호 시사전망대에 출연해 음성변조를 한채 12분 여간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자로는 세월호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을 언급했다.

그는 "이번 다큐를 만들면서 보니까 세월호 사고는 아직 제대로 된 진상 조사조차 시작하지 못했다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됐다. 그리고 사람들이 너무 진영 논리, 그리고 정치 논리에 빠진 나머지 저 사람이 말하는 것은 무조건 거짓말이고, 저 사람이 말하는 것은 무조건 진실이고, 저 쪽에서 말하는 것은 우리 쪽에 도움이 안 되고. 이런 식으로 접근을 하다보니까 정말 진실의 본질을 보지 못했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또 세월호 다큐영상 제작 이유에 대해서도 "이번 다큐를 통해서 사람들의 편견을 깨보고 싶다. 누구의 편이 아니라 오직 진실의 편에 서서 이것은 진실이다, 이것은 진실이 아니다 라고 진실에 대해서 한 번 말을 해보고 싶다"라며 자신의 의지를 전했다.

세월호 영상의 공개 시간이 몇 시냐라는 박진호 사회자의 질문에 자로는 "시간은 비밀로 하겠다. 알려드릴 수 없다" 답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 그는 "아직까지는 시간을 딱히 확정하지도 않았다. 그리고 지인 분들이나 유가족 분들이나 이것을 어느 시간에 알리면 가장 효과적일 지에 대해서 조금 더 논의가 필요한 상태이다"라고 말했다.

/주홍철 기자 

#실시간 핫 뉴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