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0

[기고] 공주경찰, 연말연시 민생안전 특별치안활동 전개

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기사승인 2016.12.28  16:22:11

default_news_ad1

- 공주경찰서 생활안전계장 최윤석 경감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어느덧 서서히 지나고 2017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다.

연말을 맞아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각종 송년회와 모임자리가 잦아짐에 따라 들뜬 분위기에 편승해 각종 범죄발생이 우려되고 있다.

실제 작년 범죄통계를 살펴보면 2015년 12월부터 2016년 1월까지 공주지역의 강도와 폭력 범죄가 연평균 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주경찰은 12월 12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전개하며 생활안전과를 포함한 지구대와 파출소, 경비교통과, 여성청소년과 등 전 부서가 힘을 모아 지역 주민들이 평온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기존 범죄와 112신고를 분석하여 범죄취약지역과 시간대를 선정해 해당 지역에 대한 맞춤형의 가시적 순찰을 강화하고 여성안심귀가길 및 서민보호구역 등 지역책임 순찰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금융기관·금은방·편의점 등 현금취급업소와 다세대주택에 대하여 사전 범죄예방진단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112신고에 대해 관할과 기능에 관계없이 신속히 현장 출동하는 총력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주요 강력범죄에 대한 모의훈련을 통해 긴급신고 현장대응능력을 제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시내 유흥가를 포함한 시 전역에서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청소년 대상 선도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범죄예방 노력은 비단 경찰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평상 시 경비원이 배치되지 않은 금융기관에서는 한시적으로나마 경비원을 배치하고 편의점에서는 심야시간대에 여성이 근무하지 않도록 하며, 현금다액취급업소는 CCTV와 무인경비시스템을 보완 강화하는 등 각별한 주의와 범죄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신고 등 모든 업주들의 협조와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

또한 지역주민들 역시 연말연시 술자리에서 자신의 주량에 맞는 음주와 함께 들뜬 분위기 속에서 각종 법규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공주경찰서 생활안전계장 최윤석 경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