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0

기미잡티, 여드름자국 효과적인 치료방법

기사승인 2017.01.11  10:22:23

default_news_ad1

   
 
거울만 보면 속상한 기미, 이 잡티 때문에 얼굴이 지저분하게 보이고, 외출할 때 망설이게 만드는 주범이다.

기미를 없애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속 시원하게 간단히 기미가 제거되지 않는 것이 문제이다.

기미는 다른 잡티와 구분이 잘 안 되는 것이 특징이며, 기미잡티는 피부 표피층과 진피층 골고루 나누어져 분포되어있고, 또한, 혈관성 기미과 색소성 기미로 분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잡티와 기미는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알맞은 레이저 시술과 미백치료를 선별하여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미 잡티 치료는 다양한 증상에 적합한 치료방법을 적용해야 하며, 즉, 색소 칼라의 농도, 크기, 두께 그리고 각각의 존재하고 있는 층, 혈관성과 색소성 기미 등에 따라 레이저의 선택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레이저 치료 후 무엇보다도 미백관리와 상처재생 관리를 잘해야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보습관리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기미잡티, 여드름자국 치료에 효과적인 레이저는 엑셀V레이저와 레이저토닝, 제네시스토닝과 미백재생관리에 사용하는 태반, 비타민C, 베네브 등등 다양한 제품이 많아 증상에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드름자국은 염증성 여드름치료 후 남은 검붉은 상처자국으로 오랫동안 여드름자국이 남아있어 미관상 얼굴이 지저분하게 보일뿐만 아니라 어두워보이므로 안색이 좋지 않게 보인다. 이런 여드름자국은 다른 레이저 치료로는 잘 없어지지가 않아 치료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엑셀브이 레이저나 브이빔 레이저 퍼펙타, 시너지 레이저 등으로 치료받으면 개선되는 효과가 우수하다.

상기 레이저들은 여드름자국 색소를 정상피부로 만들어주면서 레이저 광열작용에 의한 콜라겐을 재생성 시켜 여드름 흉터자국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우수하다. 엑셀브이 레이저나 브이빔 레이저, 시너지 레이저는 증상에 따라 치료횟수와 비용이 달라진다.

엑셀V레이저 1064nm 롱펄스 엔디야그 레이저와 532nm KTP 레이저가 탑재된 최신의 장비로 일반 다른 레이저와 치료 기전이 달라 안정적인 효과를 자랑하며, 엑셀V레이저는 기미 잡티뿐만 아니라 여드름 붉은 자국과 모세혈관확장증 등에도 만족한 결과를 제공한다.

레이저 치료는 기미 잡티 등 증상에 따라 적용하는 방법이 달라지며, 동종의 같은 레이저라도 시술하는 집도의사의 술기 능력과 풍부한 경험 등에 의해 레이저 파장과 펄스 폭, 출력, 조사방법 등에 따라 치료결과와 횟수의 차이가 발생한다.

루체아피부과 나수정원장은 “기미 잡티 치료는 레이저토닝이 가장 많이 적용되고, 지토닝, 듀얼토닝, IPL 등도 사용된다. 레이저토닝은 기미와 거무칙칙한 피부에 적합하고, 색소성 기미에 잘 반응하여 레이저토닝이 많이 응용되며, 치료횟수에 따라 가격과 비용, 후기 등이 달라진다. 기미 잡티는 레이저 치료와 바르는 미백제재의 연고와 제품, 그리고 비타민C를 복용하고,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최상의 치료이다. 표피성 잡티는 아이피엘(IPL)이 효과적이며, 두꺼운 검버섯이나 점, 복합모반 등은 CO2 레이저나 어븀 레이저가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원장은 “기미 잡티는 치료 전 진단과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알맞은 레이저 파장과 출력을 정확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레이저를 알맞게 선택해도 출력이 강하면 오히려 조직손상으로 인하여 색소침착이 오거나 다른 결과가 생길 수 있으므로 치료 전 계획을 세워 무리하지 않게 천천히 시술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한 결과를 가져다준다. 그러므로, 기미 잡티, 여드름자국 치료 전문병원이나 엑셀V레이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