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훈한 외모와 감미로운 목소리로 2003년 데뷔와 동시에 큰 사랑을 받았던 가수 팀. 그의 히트곡인 ‘사랑합니다’는 그의 제목처럼 10년이 훌쩍 넘은 오늘날까지 여전히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이제는 어느덧 데뷔 15년차. 녹록지 않은 연예계에서 한동안 모습을 볼 수 없었던 그가 길었던 공백을 깨고 다시금 대중 앞에 설 준비를 하고 있다.

한때 대중이 바라보는 이미지와 자신의 진짜 모습 사이에서 괴리감을 느끼기도 했다던 그는 흔들리는 정체성으로 혼란스러웠던 시기를 신앙의 힘으로 극복했다.

인터뷰에 앞서 ‘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사랑합니다’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자 “한때는 넘어야 할 산이라 느껴졌다. ‘이걸 넘어야 하는데’, ‘다음 노래를 더 잘 해야 하는데’ 등 부담이 됐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어느 순간 생각해보니 너무 감사한 일인 거다. 아무나 누릴 수 있는 축복이 아니지 않나. 나에게 ‘사랑합니다’란 계단과도 같다.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 인도해준 첫 스텝. ‘사랑합니다’가 없었다면 지금의 나도 없었을 것”이라며 자신의 대표곡을 둘러싼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이제는 어느덧 데뷔 15년 차. 중견가수의 대열에 들어선 가수 팀은 이제 일희일비하던 지난 세월을 뒤로 하고 여유를 가지고 일하는 연륜이 생겼다. 얼마 전에는 한 인디영화에 주인공 역을 맡아 오는 4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평소 TV를 거의 안 본다는 그는 같은 헬스장에 다니는 박보검도 처음에는 몰라봤을 정도라고. “워낙 잘생겨서 일반인이 아닐 거라고 짐작은 했었는데 누군지는 몰랐다. 언젠가 지나가다 인사를 하는데 옆에 있던 매니저가 “형, 쟤 몰라요?” 하길래 누구냐고 물으니 박보검이라고 하더라”며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가수가 되지 않았으면 지금쯤 어떤 삶을 살고 있을 것 같냐는 질문에는 “약사”라고 답하며 봉사하는 삶으로 남들에게 보탬이 되는 삶을 꿈꿨던 어린 시절의 꿈을 전하기도.

30대 중반에 들어선 그도 결혼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을 터. 가상 결혼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면 누구와 함께 호흡을 맞춰보고 싶냐는 질문에 개그우먼 박나래를 지목하며 “나래 씨가 술 좋아하고 야한 거 좋아한다고 들었는데 나를 만나면 나래 씨를 완전히 요조숙녀로 바꿔놓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회가 된다면 함께 ‘최고의 사랑’에 출연하고 싶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면서 “아직까지 나를 기억하고 기다려주시는 팬 분들께 너무나 감사하다”며 대중들의 많은 응원과 기대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