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준모 씨 폭포석 전시회
내달 2일까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방송인 김준모의 폭포석 전시회가 내달 2일까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열린다.

 

“그저 수석이 좋습니다. 수석의 세계에서 행복을 찾는 저와 함께 많은 분들이 잠시 무더위에서 벗어나 시원한 수석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길 바랍니다.”

방송인이자 전문MC인 김준모(54·사진). 그가 2년 만에 ‘수석인(水石人)’으로 깜짝 변신해 대전시민들에게 진귀한 소장품을 선보인다.

내달 2일까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사 신관)에서 열리는 ‘2017 한여름 더위 탈출! 김준모 강사의 폭포석전(瀑布石展)’이 바로 그것으로, 지난 2015년 8월 골프존 조이마루(유성구 도룡동)에서의 생애 첫 개인전 이후 두 번째 외도(?)다.

㈔대한수석인총연합회 대전지회 홍보국장을 맡고 있는 김 씨는 30여 년간 탐석(探石)을 즐겨 온 수석인으로, 이번 전시회에선 충청도의 젖줄인 금강 줄기를 비롯해 남한강과 강원 정선, 경북 영양·예천 등 전국 각지에서 수집한 폭포석과 수반석(水盤石), 좌대석(座臺石) 등 34점의 작품이 관람객을 맞는다.

“산세가 수려한 곳을 찾게 되면 계곡 형태나 물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모습의 폭포를 볼 수 있는데, 이런 자연의 미를 함축하고 있는 돌이 바로 폭포석입니다. 산수경석(山水景石)의 하나로 깊은 심산유곡(深山幽谷)의 물줄기를 연상케 하는 수석을 말하죠.”

내달 2일까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열리는 방송인 김준모의 폭포석 전시회에 선보인 작품들.

TBN 대전교통방송 ‘출발 대전 대행진’(FM 102.9㎒)을 통해 지역민들의 활기찬 아침을 여는 그는 대전시민대학에서 ‘대중문화의 이해-대중가요와 드라마, 영화 속 우리의 삶’이란 인문학(대중문화) 강의를 하고 있고, 대전자원봉사연합회 기획위원장으로도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대전 중구청으로부터 ‘제9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하는 등 친근한 이미지의 ‘대전 홍보맨’으로서 그는 알토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