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30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여전히 뜨거운 반응…'게임 보안성 스팀서버보다 안정화'

김미영 기자 kmy@ggilbo.com

기사승인 2017.11.14  12:56:27

default_news_ad1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여전히 뜨거운 반응…'게임 보안성 스팀서버보다 안정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카카오게임즈와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13일 카카오게임 배틀그라운드는 스팀과 별개 서버인 ‘카카오 서버’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배틀그라운드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서버 분리가 결정되면서, 카카오와 펍지 주식회사는 추가 개발 및 테스트가 필요해 순차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서버 분리 배경에 대해 카카오게임즈는 "별개 서버로 운영하는 것이 해외 이용자와의 분리를 통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수 있고 불법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제재 등 부정행위 대응에 용이해 이용자분들이 더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길"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개시를 하루 앞두고 서버 분리가 결정되면서 우선 1인 플레이 모드인 '솔로'부터 서비스하고 '듀오'와 '스쿼드' 등은 나중에 제공할 계획이다.

조계현 대표는 "이용자들에게 더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양사의 결정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당연한거지. 무료유저와 유료유저를 한데 섞으면 안되지",

"핵쟁이들 때문에 오히려 좋은 결정이라고 본다. 핵쟁이들 없애진 못함.",

"스팀유저들을 애초에 돈으로봤겠지 배그 웬만하면 다샀을테고 신규유입은 적을거라판단, 한국 스팀구매자들 수가 어마어마해서 어떻하면 더 빨아먹을수있을까에 초점을맞췄겠지 통합섭으로 핵문제 해결한다더니 출시전날 핵때메 다시 나눈다고? 카카오섭은 깨끗할거란 언플하는것도 역겹다." 등 반응을 보였다.

 

#실시간 핫 뉴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