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블랙프라이데이 날짜는? 한국판 개최…시간은? "이 날만 기다렸다"

2017 블랙프라이데이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2017 블랙프라이데이 한국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을 일컫는 용어다.

이어 2017 블랙프라이데이 한국판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 롯데그룹의 11개 유통계열사는 오는 17∼21일 까지 '롯데 블랙페스타'(LOTTE BLACK FESTA)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 블랙페스타'는 행사 준비 물량만 역대 최대인 5천300억원 규모이며, 준비한 상품의 품목 수는 300만개에 달한다.

롯데 유통 계열사들은 이번 행사를 중국의 광군제처럼 대한민국 최대 할인 행사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직매입, 롯데 단독 기획, 연중 최저가 상품 등으로 품목을 구성해 고객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은 전점 본매장과 행사장에서 삼성물산의 남성 정장 브랜드 '엠비오' 직매입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올겨울 최고 인기 상품 중 하나인 벤치파카는 최대 60% 싸게 판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국내 최고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형상화한 골드바인 '황금 월드타워'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그룹 유통사업을 총괄하는 유통 사업부문(BU)의 이원준 부회장은 "이번 행사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할인 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롯데그룹 유통 부문의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했다"고 말했다.

2017 블랙프라이데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는 이런거 처음 알았네", "2017 블랙프라이데이 한국판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2017 블랙프라이데이 어디가 제일 좋을까?"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