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찾아줌]생명보험협회,금융감독원에서 조회 가능…숨은 보험금 7조4천억 

내보험찾아줌, 생명보험협회, 금융감독원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내보험찾아줌'에 관심이 뜨겁다.

'내보험찾아줌'이란 자신이 모르고 있던 보험을 찾아주는 서비스로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그 돈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휴면 보험금 조회 서비스 이다.

조회 절차는 간단하다. 개인정보를 이용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누르면 내가 잊고 있었던 혹은 알지 못했던 가입된 보험정보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홉페이지를 통해서도 ‘내보험 찾아줌’을 이용할 수 있다. 두 홈페이지 첫 번째 화면에는 ‘내보험 찾아줌’에 클릭 한 번이면 연결되도록 링크가 되어 있다.

숨은 보험금은 중도·만기·휴면 보험금 등 3가지다. 숨은 보험금이 발견되면 해당 보험사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청구할 수 있다. 사흘(3영업일) 내 입금이 원칙이다.

또한 생존연금도 조회할 수 있다. 생존연금은 연금 개시일까지 피보험자가 생존한 경우 지급되는 연금이다.

숨은 보험금 조회는 자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을 거치면 된다. 조회시스템은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숨은 보험금은 7조4000억원에 달한다. 인원은 900만명에 달해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한 획기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내보험찾아줌 으로 방금 20만원 꽁돈생겼다 아싸", "내보험 찾아줌ㅎ 이름 너무 쉽고 귀엽다 센스쟁이", "아 들어가보고 싶은데... 진짜 서버 폭주구나"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