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산 인스타그램
사진=안산 인스타그램

양궁선수 안산이 일본풍 주점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매국노"라고 표현해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6일 안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글을 하나 게재했다. 해당 글은 안산이 광주의 한 쇼핑몰 내 전광판에 ‘국제선 출국(일본행)’을 뜻하는 일본식 한자 문구 ‘国際線 出発(日本行)’이 적힌 사진을 올리면서 “한국에 매국노 왜 이렇게 많냐”고 적었다.

이 업체가 입점한 곳은 '트립 투 재팬(Trip to Japan)'이라는 테마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해당 가게와 이웃한 점포들도 모두 일본풍 인테리어에 일본어 간판을 달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캡처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져나갔다. “‘일본빠’ 매국노 싫다” “저기 가봤는데 직원들도 일본말로 소통하더라” “요즘 저런 술집 너무 많다”며 안산 의견에 옹호하는 반응이 이어진 반면 일부는 “일본 가게에 가면 매국노인가” “본인은 독립운동가인가”라며 부정적 시선을 보냈다.

이런 가운데 해당 업체 대표가 나서서 안산의 게시물과 관련해 억울함을 토로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업체 대표 권모씨는 지난 17일 인스타그램에 “파생되는 루머와 억측으로 한순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자 저의 브랜드는 매국 브랜드가 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논란으로 인해 적지 않은 메시지를 받았고, 순식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 됐으며 저를 비롯한 점주님들은 ‘매국노’ ‘죽었으면 좋겠다’는 악플들을 받고 있다”며 “팬데믹 여파가 가시지 않은 채 찾아온 불황 속에서도 노고하는 동료들과 점주님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아프지 않도록 논란이 종식되기를 진심을 담아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2001년 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인 안산은 2020년 도코 올림픽에서 3관왕을 기록했다. 그러나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는 모습을 볼 수 없다. 20204년 국가대표 3차 선발전에서 24명 중 21위에 머무르며 16위 안에 들지 못해 탈락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