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예아라 예소리
사진=예아라 예소리

가수 나훈아의 마지막 공연인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의 예매일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먼저 상반기 콘서트 예매는 모두 온라인 공연 예매 사이트 예스24(YES24)에서 이뤄진다.

정해진 예매 당일 오전 10시부터 예스24에서 표를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좌석 위치에 따라 12만~16만 원대로 책정됐다.

인천 콘서트 티켓 예매는 19일(화) 오전 10시에 오픈, 이때부터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살 수 있다.

같은 달인 3월 26일(화)에는 청주 공연 티켓이 오픈된다.

남은 상반기 공연 티켓은 4월 중 일주일 간격으로 예매가 진행된다.

△4월 2일(화) 울산 △4월 9일(화) 창원 △4월 16일(화) 천안 △4월 23일(화) 원주 △4월 30일(화) 전주 순이다.

이에 나훈아 콘서트의 티켓팅 성공 비법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먼저 온라인으로 예매를 진행하는 만큼 예매 시간 전에 미리 예매 사이트에 접속한다. 모바일보다는 PC(컴퓨터)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을 해제해 둔다. 팝업이 차단돼 있으면 예매 사이트에서 뜨는 팝업창이 제때 오픈되지 않아 티케팅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

티켓 오픈 시간은 휴대전화나 컴퓨터에 뜨는 시계가 아닌 '서버 시간 시계'로 봐야 한다. 사이트마다 서버 시간 기준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포털사이트에 '서버 시간'이라고 검색한 뒤, '[티켓 예매]-[예스24]'로 지정하면 예스24 홈페이지 서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예매를 할 땐 결제 방식을 '카드 결제'가 아닌 '무통장 입금'으로 하는 편이 좋다. 카드 번호를 입력하거나 인증하는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다. 

미리 예스24 회원가입을 해두는 것도 예매 당일 시간을 아끼는 방법 중 하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