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살을 도려내는 아픔에도 이영선 공천 취소 결정”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취소로 제22대 총선 세종갑은 국민의힘 류제화 후보와 새로운미래 김종민 후보 간 양자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민주당은 지난 23일 이영선 후보에 대한 공천을 취소했다. 강민석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 후보는 공천 검증 과정에서 다수의 주택을 보유하고 갭 투기한 의혹이 있음에도 재산보유현황을 허위로 제시해 공천 업무를 방해했다”며 “이는 당헌·당규를 위반한 중대한 해당 행위이자 국민 눈높이에서 도저히 용인할 수 없는 일로 의석 손실 가능성을 감수하고 부득이 제명 및 공천 취소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후보 등록이 마감됐기 때문에 민주당은 세종갑 후보를 다시 낼 수 없다.

강 대변인은 “이재명 대표가 최고위에서 위임 받은 당헌 당규상의 비상징계를 선거 국면을 앞두고 최초로 진행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구체적 배경에 대해서는 “전략 경선 당시 제출한 재산신고 목록과 그저께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 마감시간까지 제출한 재산 목록에 큰 차이가 있었다”며 “다수의 재산이 신고 과정에서 누락됐기 때문에 공천 취소 결정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종민 후보는 지난 12일 세종시청에서 진행된 기자 브리핑에서 “총선 후 민주당과 연대 협력 혹은 당대 당 통합도 논의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