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테크 주가가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28일 오전 9시 20분 유라테크는 전 거래일 대비 22.17%(2080원) 오른 1만 1460원에 거래 중이다.

이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발표한 공약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 위원장은 지난 27일 4·10 총선을 14일 앞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의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저희가 약속드리는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은 전부 다 세종으로 이전하자는 것으로 이미 세종에 부지는 준비돼 있고, 공사도 예정돼 있다"며 "완전한 국회의 세종 이전은 행정 비효율의 해소, 국가균형발전 촉진,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고 세종시를 미국의 워싱턴 DC처럼 진정한 정치 행정의 수도로 완성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과 함께 국회에 대한 뿌리 깊은 불신을 만들어 낸 여의도 정치 문화를 청산하겠다"며 "지금까지 결정된 국회의 부분 이전 방안은 국회의원들은 편하고 혜택을 누리지만, 입법·행정의 비효율을 초래하고 그 넓은 여의도 부지가 활용될 수도 없었고 국회로 인한 규제들은 그대로 유지되는 문제점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식의 여의도 정치를 개혁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국민의 기준에서 국민의 이익만 생각하고 정치하겠다"며 "국민의힘은 이런 정치 개혁의 상징적인 완성으로서 여의도 정치의 끝, 여의도 국회의 완전한 이전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유라테크는 현재 세종시 및 인근에 본사와 공장 부지 등을 보유하고 있어 대표적인 '세종시 테마주'로 언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