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시즌이 되면서, 긴 휴식기간을 맞게 된 광주지역 고3 수험생들이 쁘띠시술을 상담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또 겨울방학을 맞는 대학생들 또한 다가오는 취업 시즌을 앞두고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 큐오필 등의 시술을 미리 예약해 놓는 경우도 상당하다.

특히 대학입학을 앞둔 수험생들의 경우, 아직 성형수술은 이르다는 판단에 간단하게 주사시술만으로 성형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코·이마필러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

쁘띠성형은 필러 주사제를 이용해 얼굴 부위 별 볼륨이나 탄력을 강화 시켜 외모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시술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출혈이나 멍, 후유증 등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부작용이 적어 시술 수요가 상당하다.

최근 가장 많이 시술되는 코필러의 경우 낮은 콧대를 얼굴 이미지에 맞게 세워줄 수 있어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 방법이다. 주로 낮은 콧대를 높이는 시술이나 매부리코 교정, 휜코 교정 등 적용범위도 넓다.

이와 함께 보톡스 주사의 경우 사각턱이나 미간 주름, 이마 주름 등에 시행되며 얼굴형을 갸름하고 탄력 있게 개선시켜 주는 효과로 알려져 있다.

광주 오라클피부과 전문의 천승민 원장은 “필러주사나 보톡스 등의 쁘띠성형은 마취나 절개에 대한 부담 없이 간단한 연고 마취를 통해 주사로 시술된다. 시술 후에는 즉시 화장이나 세안 등이 가능하다”며 “하지만 쁘띠성형은 안전성이 검증된 정품 주사제를 이용해야 하고, 개인 별 이미지나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정량을 주사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 노하우가 필요하므로, 신중한 상담을 통해 개인 별 맞춤 시술이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