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유의할 점?…포항 지진후 접속 폭주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시민들이 자택의 내진설계와 관련해 조회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내진설계 적용 여부 확인은 건축물의 규모와 용도, 허가시기 등에 의해 중요한 정보를 얻을수 있다. 

또한 실제로 시공된 건축물이 건축물대장과 다를 경우 정확하게 확인을 할수 없다.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는 소송이나 법정다툼의 근거자료로 사용 할 수 없다.

 

그 이용절차에 관해 동의할 것은 아래와 같다.
 
제1조 서비스 목적
본 서비스의 제작 및 배포 목적은 일반시민이 주택(건축물 대장의 주용도 중 단독주택, 공동주택만 해당)에 대한 내진설계 적용 여부를 판단하여, 향후 발생가능한 지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제2조 본 서비스의 개요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이슈/화제의 인물 포토 슬라이드

① 우리나라에는 1988년 처음 내진설계가 도입되어, 일정규모 이상의 건물에 대하여는 내진설계를 적용하였으나, 그 이전에 건축된 건물과 최근가지 3층 미만의 건물은 내진설계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습니다.

② 본 서비스는 법령 개정 시기별 내진설계 기준과 건축 허가일, 층수, 연면적, 높이 등의 건축물 대장 정보를 매칭하여 주택의 내진설계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적용 한계
① 본 서비스의 결과는 소송이나 법정다툼의 근거자료로 사용 될 수 없습니다.
② 본 서비스의 결과는 보험이나 기타 금전적인 비용을 산정하는데 기초 자료가 될 수 없습니다.

 

해당 서비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내진설계 간편조회 진짜 믿을수 있을까", "내진설계 간편조회 한번 들어가기 힘드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