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도서전

기간 : 2019.06.19. ~ 06.23.

장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서울국제도서전은 세계와 한국이 책으로 만나는 축제로 작가와 출판인, 독자들이 한 곳에 만나서 여러 문화체험을 경험하는 곳이다. 도서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여름, 첫 책>은 신간도서와 저자와의 면담, 한정판 책을 준비한다. 또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오픈 키친>에서 셰프가 쓴 요리책 뿐 아니라 즉석요리도 맛 볼 수 있다. 축제에는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20여개 도시의 출판인들이 참여해 글로벌한 축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국제출판협회가 지정한 2019볼테르상의 수상자를 발표하고 언론의 자유를 지키는 기자들을 격려하는 골든펜상의 수상자도 이곳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부산국제식품대전

기간 : 2019.06.19. ~ 06.22.

장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APEC55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식품대전으로 올해는 23번째를 맞이하며 수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축제이니 만큼 4000여개의 식품기관, 단체 및 기업들이 참여해 축제를 풍성하게 한다. 영양사 세미나, 주방 위생, 온라인 식품시장, 수출전략 세미나 등 교육적인 프로그램들과 바이어 상담, 대형마트/소셜/홈쇼핑 MD상담 등 식품관련 직업을 가진 사람 또는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만남의 장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전국 장애인바리스타대회, 소믈리에경진대회 등의 다채로운 대회들도 축제를 장식하고 각국의 업체들이 참여하는 부스에는 식품과 커피 및 차, 식품설비, 포장기기 등의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

기간 : 2019.06.11. ~ .06.16.

장소 : 강원도 춘천시 평화로 1

춘천하면 떠오르는 대표음식 닭갈비를 소개하는 지역축제로, 입소문 탄 춘천의 막국수와 닭갈비를 맛보고 즐기는 것은 물론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한다. 개막축하공연(미스트롯 초청), 불꽃쇼, 막국수닭갈비 나눔행사, 춘천막국수닭갈비 가요제, 저명셰프 초청시연회가 예정되어 있다.

 

법성포 단오제

기간 : 2019.06.07. ~ 06.10

장소 :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진굴비길 154-13

법성포 단오제는 국가중요무형문화제로 선정된 축제로 어업이 주를 이루는 법성포에 무사안녕을 기원하고 역사와 전통문화를 잇는 축제이다. 단오에 깃든 조상들의 지혜와 얼을 다시 되돌아보며 문화계승 및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한다. 산신제, 용왕제등의 제전행사와 널뛰기, 투호 등 민속행사. 더불어 민속경연대회, 평양예술단공연, 법성포단오가요제, 숲속작은음악회, 불꽃쇼 등 무대행사, 전래민속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FCI 아시아, 아프리카 & 오세아니아 섹션쇼 ‘KKF 펫 페스티벌

기간 : 2019.06.15. ~06.16

장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

KKF 펫페스티벌은 우리나라의 애견문화를 선두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축제로 도그쇼,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 반려동물 용품 박람회, 참가 이벤트 일반인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브리더, 핸들러, 훈련사 등 전문 애견인들도 참여한다. 도그쇼에서는 세계애견연맹(FCI)에서 규정한 견종 표준에 근거하여 FCI 회원국 및 미국 AKC의 해외 유명 심사위원과 국내 심사위원을 초청하여 심사한다.

 

노량진의밤 야간난전

기간 : 2019.06.21. ~ 06.23.

장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로 178

도전적인 젊은세대를 위한 축제로 빛나는 노량진의 밤을 수놓는 청년상인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위해 개최한다. 다양한 상가이벤트와 거리이벤트로 구성되며 저렴하고 푸짐한 상점들과 함께 아트워크, 골목영화제, 골목운동회, 스탬프 투어, 타로도깨비, 다양한 먹을거리 등이 활기찬 노량진의 거리에서 펼쳐진다.

 

세미원 연꽃문화제

기간 : 2019.06.21. ~ .08.18.

장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양평 양수리에 위치한 연꽃정원에서 여름을 맞아 연꽃문화제를 개최한다. 62천평 야외정원에 연향 가득한 홍련, 백련, 페리기념연꽃들과 라이트아트, 흙인형 등 다양한 전시가 펼쳐지고 작가들과 함께 작품 만들기를 체험하는 작가공방체험도 진행된다. 연꽃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스탬프투어, 인증샷 이벤트, 소원지 쓰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무안황토갯벌축제

기간 : 2019.06.14. ~ 06.16.

장소 :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용산길 140

대한민국 최초 갯벌습지보호지역인 무안 황토갯벌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축제로 갯벌을 주제로 하는 백일장, 올림피아드, 씨름대회, 가족사랑걷기대회, 연날리기대회가 열릴 예정이며, 갯벌 잡기체험, 요리체험, 만들기 체험, 생태갯벌과학관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갯벌해안문화를 널리 알리는 축제의장이 열린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