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원FC
사진 = 강원FC

프로축구 시즌 도중 성폭행 혐의로 기소된 전 강원FC 선수 2명이 징역 7년을 선고받으며 해당 선수가 누군지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8일 춘천지법 강릉지원 형사2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주거침입 준강간 혐의로 A(24)씨와 B(28)씨에게 각각 징역 7년을 선고했다. 이어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80시간 이수,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등에 5년간 취업 제한 등 보안처분을 명령했다.

A씨는 지난 2021년 10월 강원 강릉시 한 모텔에서 술에 취한 피해 여성과 성관계하고 B씨는 같은 날 잠든 피해자의 객실로 침입해 성행위를 하는 등 두 사람이 공모해 항거불능 상태의 피해자를 간음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B씨는 잠이 든 피해자를 휴대전화로 촬영한 혐의도 공소장에 적시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해당 선수의 정체와 과거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건 이후인 지난 2021년 11월 8일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문화관광체육국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에서 당시 이영표 강원FC 대표이사는 해당 사건으로 조사를 받는 선수 중 한명이 조재완임을 언급했다.

한편 조재완은 ‘성폭행 논란’ 이전 서울 이랜드에서 선수 생활을 할 당시, 감독 김병수가 경질당하자 본인도 팀에서 나갈 날을 기다리듯 D-day(디데이)를 세던 것이 발견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해당 ‘디데이 논란’은 지난 2021년 2월 인터뷰를 통해 사과를 했으나, 변명 같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