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합류 일정이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5일 "파리 생제르맹(PSG)과 협의한 결과, 이강인은 프랑스 현지시간 19일 홈 경기 종료 후 대표팀에 합류하는 것으로 한국시간 14일 밤 최종 합의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따라 이강인은 현지 시간으로 20일 중국 항저우로 이동해 황선홍호 축구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협회 측은 "아시안컵 차출일정 조정을 전제로 아시안게임 차출을 허락하겠다는 PSG 구단의 메일을 13일 접수한 이후, 14일 밤늦게까지 파리 구단과 협의했다"며 "최종적으로 다른 전제조건 없이 20일 대표팁 합류를 허락한다는 공식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파리 생제르맹은 황선홍 감독과 줄다리기를 하며 이강인의 차출 여부와 그 시기에 대한 확답을 미뤄왔다. 아시안게임은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대회가 아니기 때문에 차출의무가 없기 때문이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강인이 20일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1차전 도르트문트전을 마치고 난뒤에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합류하게 됨에 따라, 한국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첫 경기인 19일 쿠웨이트와의 조별리그 경기는 함께 뛰지 못하게 됐다.

또 프랑스 현지 시간으로 20일에 중국으로 이동하는 것이기에 프랑스와의 시차를 고려했을 때 중국 항저우에는 태국과의 경기일인 21일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며 태국전 출전 여부 또한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끝내 이강인이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황선홍호 아시안게임 대표팀에게는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 역시 군 면제가 달려있는 대회이기에 더욱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다.

한편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오는 19일 쿠웨이트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21일 태국, 24일 바레인과 조별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한국은 사상 최초로 3회 연속 금메달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